1. 카메라 자동 검출 기능
2. 영상 표기 기능
3. 바둑판 검출 기능
4. 돌 검출 기능
5. 검출 결과 표기 기능
6. 수순 표기 기능
7. 단수 검출 기능
8. sgf 파일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
9. 착수자별 시간 제한 및 초읽기 기능
*
가칭 비금 프로젝트 개념 정리
게임판 : 모든 보드게임의 기본이 되는 판 개념.
말 : 판에 올릴 수 있는 모든 게임말의 종류
바둑판 : 2차원 게임판
돌 : 바둑판에 올라가는 말. 흑백의 두 종류가 있다.
대마 : 돌의 집합. 상태는 완생, 빅, 단수, 패, 죽음이 있다.
활로 : 대마가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바둑판상의 좌표집합.
사석 : 한 대마의 활로가 공집합이면 그 대마는 사석이 되어 바둑판상에서 사라진다.
1. 게임판
개념
게임판
정련 대상Refinement of
없음
연관 형식들
B::size_type 판의 크기. 정수 형식과 상호 변환이 가능하여야 한다.
B::mal_type 말의 형식.
B::coordinate_type B상의 좌표 형식.
표기
B 게임판의 형식
M B::mal_type의 정련인 형식
C B::coordinate_type의 정련인 형식
b 형식 B인 객체
c 형식 C인 객체
d 형식 D인 객체
m, n, o 형식 M인 객체
유효한 표현식들
기본 생성자
B<C> b()
B<C>()
좌표로 C형식을 가지는 빈 게임판 생성.
말 놓기, 움직이기
b.put(m, c)
b의 좌표 c상에 m을 놓는다.
사전조건 : m이 b상에 존재하지 않는다.
사후조건 : m이 b상의 c좌표에 존재한다.
b.move(m, c)
b에서 m을 c로 움직인다.
사전조건 : m이 b상에 있다.
사후조건 : m이 b상의 구 좌표에서 제거되고 c좌표에 존재한다.
b.rid(m)
b에서 m을 제거한다.
사전조건 : m이 b상에 존재한다.
사후조건 : m이 b상에 존재하지 않는다.
복잡도 보장
해당사항 없음
모형들
만들어야지.
2. 바둑판
개념
바둑판
정련 대상Refinement of
2차원 정수 벡터를 좌표 형식으로 하는 게임판
연관 형식들
추가 정의 필요
표기
B 바둑판의 정련인 형식
C B::coordinate_type으로 지정되는 형식. (x, y)로 이루어지며 x, y의 값은 1 ~ 19이다.
유효한 표현식들
기본 생성자
B<d> b()
B<d>()
빈 바둑판 생성. d×d크기의 게임판.
복잡도 보장
해당사항 없음
모형들
만들어야지.
3. 말
개념
말
정련 대상Refinement of
없음
연관 형식들
추가 정의 필요
표기
M 말 형식
B 게임판 형식
C B::coordinate_type인 객체
m 형식 M인 객체
b 형식 B인 객체
d, e 형식 D인 객체
x, y 형식 S인 객체
유효한 표현식들
기본 생성자
M m(b)
M(b)
B 위에 놓이는 말 생성.
복잡도 보장
해당사항 없음
모형들
만들어야지.
[출처] 비금 프로젝트 - 바둑 게임용 개념 정리|작성자 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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